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도쿄 맛집 탐방 -7- : Crony(크로니)

전체글/도쿄 맛집 탐방

by KAI_KOREA 2020. 3. 16. 16:00

본문

모던 프렌치 레스토랑 "Crony(크로니)"

 

 맛있는 맛집은 많습니다. 하지만 요리 교실을 운영하는 사람이나 프로 셰프들이 주목하는 맛집은 드물죠. 셰프들이 주목하는 인기 맛집을 방문하여 요리와 가게의 매력을 소개하는 도쿄 맛집 탐방” 7.

 

 

 맛집하면 우선 요리가 맛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맛이 전부는 아니죠. 세련되고 기분 좋은 공간과 때로는 놀라움을 선사하는 음식. 이번에 소개 드릴 맛집은 방문한 모든 손님들이 만족하고 돌아간다는 화제의 프렌치 레스토랑 “Crony”에 찾아가 보았습니다.

 

손님의 눈높이에서 만들어낸 요리

 

 도쿄의 미식가들이 주목하고 있는 도쿄 니시아자부에 위치하고 있는 모던 프렌치 레스토랑 “Crony(크로니)”입니다. 메인 셰프인 하루타 마코토 셰프는 젊은 나이에 도쿄, 파리, 코펜하겐, 오슬로, 샌프란시스코 등의 수많은 유명 레스트랑에서 경력을 쌓은 떠오르는 신예 셰프입니다. 프랑스 요리를 기초로 여러 나라에서의 경험이 담긴 하루타 셰프만의 독창적인 센스가 돋보이는 개성 넘치는 요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하루타 셰프는 무엇보다도 맛을 제일 중요시 하고 있으며, 손님들이 편안하고 재미있게 음식을 즐겼으면 하는 마음을 담아 재미있는 구성의 코스요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재철 식재료를 사용하여 모든 손님들이 만족하고 즐길 수 있는 요리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평소에 외식을 즐기지 않는 사람, 전세계를 돌아다니며 맛집 투어를 하는 사람모두가 좋아 할 수 있는 요리를 제공하고 싶습니다. 이런 제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모든 부분에서의 밸런스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요리뿐만 아니라 음료, 인테리어, 음악 등. 아무리 저 혼자 맛있는 요리를 만들어 손님들에게 제공한다고 해도, 손님들이 원하는 분위기와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동료 모두와 함께가 아니면 불가능하죠.

 

 하루타 셰프가 말하는 모두는 여러 유명 고급 레스토랑에서 근무 했던 4명의 오픈 스텝들입니다. 하루타 셰프를 포함 해 5명의 셰프들은 예전부터 요리, 서비스에 대해 뜻이 맞는 동료들로 레스토랑에 온 손님들이 가벼운 마음으로 편하게 즐겨주셨으면 좋겠다는 마음을 담아 친구라는 의미를 가진 영어 Crony를 레스토랑 이름으로 정했다고 합니다. 😊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모던 프렌치란?

 

 

 디너는 완전 예약제로 음식에 일가견이 있는 하루타 셰프가 엄선한 오마카세 코스로만 구성되어 있습니다. (12,960) 재철 식재료를 포함하여 당일에 공급받은 최상급의 재료들로 최고의 요리를 제공합니다.

 

관찰레가 들어간 감자 크로켓. 진짜 돌맹이와 구별하기 힘들 정도의 퀄리티.

 

 코스요리의 시작으로는 대나무 숯을 사용하여 튀긴 "관찰레(* 돼지고기 베이컨)가 들어간 감자 크로켓"입니다. 무려 진짜 돌멩이와 함께 섞어서(?!) 제공합니다. 장난기 넘치는 하루타 셰프의 개성이 느껴지는 요리입니다. 😉

 

BBQ를 테마 만든 구운 꾀꼬리 버섯과 옥수수 퓨레

 

 

 초여름~가을 아웃도어 시즌에 어울리는 BBQ를 테마로 하여, 참숯의 향이 담긴 오일로 가볍게 익힌 메추리 알 노른자 주위에 숯불로 살짝 구운 옥수수와 꾀꼬리 버섯에 옥수수 퓨레를 곁들인 음식입니다.

 

 

 눈이 내린 것 같은 이번 요리는 아몬드 우유 무스에 신선한 복숭아를 얹고, 요구르트 아이스크림을 가루로 만들어 위에 뿌린 디저트입니다. 😊

 

와인 한 잔의 여유. 드링크 페어링 서비스

 

 와인은 한 잔에 1,600엔 부터. 손님의 취향을 고려하여 요리에 잘 어울리는 와인을 제안해 주는 서비스인 드링크 페어링 서비스는 6,000엔부터 입니다. 오후 9시 반 이후에는 와인바가 운영 중입니다. 가게에는 400종류의 와인이 구비되어 있으며 그 중 99%는 프랑스 산입니다. 드링크 페어링 서비스의 오자와 지배인은 와인을 선택할 때 맛뿐만이 아닌라 셰프가 어떤 마음을 가지고 요리를 만들었는지를 가장 우선으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셰프가 지금까지 쌓아온 경험과 감성을 통해 요리가 만들어지기 때문에 요리가 만들어지기까지의 노력과 요리에 담긴 의미를 분석하고 코스 요리 중에서 어떤 부분을 돋보이게 하고 싶어 하는지 셰프의 의도를 파악하여 손님들에게 음식 맛을 더욱더 이끌어 낼 수 있는 와인을 선택하여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어째서 이 요리에 이 와인을 선택했는지 설명드렸을 때 손님들이 마치 해외여행을 하는 듯한 느낌을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가게에서는 방문한 손님의 기록카드를 작성하여 이후 방문 시에도 와인의 선호도 등에 맞춘 음식을 연구하여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여러번 방문해 보고 싶게 만드는 최상의 서비스를 꼭 체험해 보세요! 😊

 

 

 

 

Crony(크로니) 상세정보

매장명

Crony(크로니)

전화번호

03-6712-5085

URL

http://www.fft-crony.jp/

주소

도쿄 미나토구 니시아자부 2-25-24 NISHIAZABU FT빌딩 MB1F(반지하 1)

영업시간

18:00 ~ 새벽 2:00

장르

프렌치

 

 

 

 

 

출처https://www.kaihouse.jp/restaurant-mimosa/2/

 

透明感のあるオールド上海料理 ミモザ

広大な領土と、長い歴史を持つ中国。この国の食文化はエリアごとに個性を持ち、それぞれの気候や風土に合わせて発展してきました。今月は、古くから伝わる上海の家庭料理をベースに、素材の持つ香りや持ち味を大切にした料理を提供し、オープンから1年余りでミシュラン一ツ星を獲得した東京・南青山の名店を訪ねました。

www.kaihouse.jp

© kai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