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프로의 레시피 - 10 - : 돼지고기 말린 오이볶음

전체글/프로의 레시피

by KAI_KOREA 2020. 4. 1. 16:00

본문

말린 오이를 사용한 "돼지고기 말린 오이 볶음"

 

 프로의 레시피

 프로 셰프들에게 레시피의 비법을 배워보는 칼럼 “프로의 레시피”10.

 맛은 물론이거니와 손님들에게 사랑받는 비결을 공개합니다.

 

 

 

 

햇빛과 시간이 만들어준 요리. “돼지고기 말린 오이볶음

 

 

 

말린 오이의 진~한 맛이 일품인 돼지고기 말린 오이볶음을 만들어 보아요😊

 

 햇빛을 충분히 머금은 말린 오이는 오이 본연의 맛이 응축되어, 요리에 사용하면 보다 진한 맛을 느껴볼 수 있습니다. 또한 보존 기간이 길어지고 조미료가 쉽게 스며들어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길이는 약 5cm정도로 오이소박이 만드는 느낌으로 잘라주세요.

 

 이번 레시피에는 식혜를 조미료로 사용합니다. 곡물의 단맛은 야채의 단맛과 다르기 때문에 풍부한 맛을 느껴볼 수 있죠 😊 채에 건더기를 걸러 액체만 사용합니다.

 

 돼지고기 말린 오이볶음은 밥 반찬으로도 훌륭하지만 술에 곁들이는 안주로도 손색 없습니다 😉

 

 

 

오이는 소쿠리에 넣고 햇볕과 통풍이 잘되는 곳에 두어 말려주세요.

 

 오이는 소쿠리에 넣고 햇볕과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두어 여름 2~3시간, 가을과 봄에는 4~5시간 정도 오이의 수분을 천천히 빼 줍니다. 수분이 빠진 오이는 단맛이 올라와서 그대로 먹어도 맛있어요😉

 

 

 

식혜는 건더기를 채에 걸러내어 액채만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식혜를 조미료로 사용합니다. 건더기가 있는 상태로 사용하면 보기에도 별로 좋지 않기 때문에 채에 건더기를 걸러주고, 거른 다음에는 주걱으로 눌러 건더기의 액기스를 짜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미용과 건강에 좋은 식혜를 조미료로 사용한  “ 돼지고기 말린 오이볶음 ”!  재료의 맛을 최대한 끌어낸 요리입니다 .

 

 

요리시간

30

 

 

 

 

준비물 및 재료 4인분

 

오이

2

돼지고기(등심)

300g

생강(두껍게 채썰기)

20g

바질

1

식혜

30ml

간장

1큰술

된장

3/4 큰술

식용유

1큰술

소금

약간

 

 

 

 

만드는 법

 

 

01.

말린 오이를 만들어 줍니다. 오이는 6cm 길이로 오이소박이 만들 듯 길게 잘라 여름에는 2~3시간, 그 이외의 계절에는 4~5시간정도 일광 건조를 시켜줍니다. 도중에 2~3번 정도 뒤집어서 골고루 마를 수 있도록 합니다.

 

 

02.

식혜 30ml, 간장 1큰술, 된장 3/4 큰술을 보울에 넣고 잘 섞어 줍니다. 식혜는 건더기를 제거하고 액체만 사용합니다.

 

 

03.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돼지고기를 올려줍니다. 소금을 약간 넣어 간을 맞춰주고 회색으로 고기가 익으면 말린 오이, 채 썬 생강, 소금 약간을 넣고 1분정도 더 볶아 줍니다. 마지막으로 02.에서 만든 소스를 넣고 계속 볶아줍시다.

 

 

04.

소스가 재료에 잘 배어들면 불을 끄고 바질을 넣어줍니다. 프라이팬의 잔열로만 살짝 볶아준 후 접시에 담아내면 완성!

 

 

 

 

사용 도구

 

카루이 후라이팬”은 매우 가볍고 사용하기 쉬운 프라이팬입니다 ;)

지금까지 나와있는 어떤 후라이팬보다 가볍고 내구성이 뛰어나 일본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이에요

 

▼▼▼구매는 아래 링크를 클릭! ▼▼▼

http://itempage3.auction.co.kr/DetailView.aspx?itemno=B565215878

 

 

 

 

 

 

출처 : https://www.kaihouse.jp/recipe-chef-nanakusa-2/

 

甘酒を使った干し野菜の炒め物

美容や健康に効果的な飲み物として定着しつつある甘酒を調味料として使用する炒め物。具材には、干してうまみを凝縮させたきゅうりと味出しの豚肉を使い、素材そのものの持つおいしさを楽しむ一品です。

www.kaihouse.jp

Copyright © kai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